모두가 죄인인 이유 (2)

아기들이든, 어르신들이든 우리 모두가 죄인인 이유가 아래의 말씀에 나와 있습니다.

하나님의 율법은 변경이 필요 없을 만큼 완전하므로,
죄악적인 사람이 스스로의 힘으로 율법이 요구하는 표준에 도달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것이 바로 예수께서 구속주로 오신 이유였다.
예수님의 사명은 사람들을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로 만들어 하늘의 율법의 원칙과 조화되게 하는 것이었다.
우리가 죄를 버리고 그리스도를 우리의 구주로 받아들일 때, 율법은 높여진다.
사도 바울은 “그런즉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율법을 폐하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도리어 율법을 굳게 세우느니라”(로마서 3장 31절)고 말한다.

새 언약의 약속은 “내 법을 저희 마음에 두고 저희 생각에 기록하리라”(히브리서 10장 16절)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그분을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가리킨 표상적 제도는 폐지되었으나,
십계명을 통해 구체적으로 표현된 의의 원칙은 영원한 보좌와 마찬가지로 변치 않는다.
율법의 한 조목도 폐지되지 않고, 일점일획도 변경되지 않았다.
에덴동산에서 생애의 큰 법칙으로 인류에게 알려진 그 원칙들은 회복된 낙원에서도 변치 않고 존재할 것이다.
에덴동산이 다시 지상에서 꽃 필 때, 태양 아래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랑의 율법을 순종하게 될 것이다.

“여호와여 주의 말씀이 영원히 하늘에 굳게 섰사오며”(시편119편 89절)

“그 법도는 다 확실하니 영원 무궁히 정하신 바요 진실과 정의로 행하신 바로다”(시편 111편 7, 8절)

“내가 전부터 주의 증거를 궁구하므로 주께서 영원히 세우신 것인 줄을 알았나이다”(시편 119편 152절).
(산상보훈 50, 51)

“아담은 타락하기 전에 하나님의 율법을 지킴으로 의로운 품성을 이룰 수 있었다.
그러나 그 일에 실패하였고 그의 범죄로 인하여 우리의 본성은 타락해서 우리는 스스로 의로울 수 없게 되었다.
또 우리는 죄가 많고 거룩하지 못하므로 거룩한 율법을 완전히 지킬 수 없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율법의 요구를 응할 만한 자신의 의는 조금도 가지지 못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피할 길을 열어 주셨다.
그는 이 세상에서 우리가 당하는 것과 같은 고난과 시험 가운데서 사셨다.
그는 죄 없는 생애를 사셨다.
그는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고 지금 우리 죄를 벗기시고 당신의 의를 우리에게 주시려 하신다.
그대가 자신을 그에게 바치고 그를 그대의 구주로 받아들이면 그대의 생애가 아무리 악하였을지라도 그의 공로로 인하여 그대는 의롭다 하심을 얻는다.
그리스도의 품성이 그대의 품성을 대신하게 되고 그대는 죄를 도무지 범하지 않은 것처럼 하나님 앞에 받아들여진다.” (정로 62)

“아담의 불순종의 결과로 모든 인간은 범법자가 되어 죄 아래 팔린바 되었다.
그가 회개하여 돌이키지 않는 한 그는 율법의 노예 아래 있어 사단을 섬기며 원수의 기만에 빠져
여호와의 교훈을 대적해서 증거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율법의 요구에 완전히 순종함으로 말미암아 사람은 의롭다함을 받게 된다.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을 통하여서만 이러한 순종이 가능하게 된다. {HP 146.4}

말씀 자체내에서 진리의 영으로 설명하시기 때문에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진정한 개심은 악으로 기울어지게 하는 유전적이거나 습관화된 경향들을 변화시킨다.” {마라나타 237.3}

“빛”-그리스도-“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요 1:5,12,13)고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믿지 않는 세상이 구원받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이 빛을 영접하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혈통이나 육정으로 태어난 옛 본성은 하나님의 왕국을 상속할 수 없다.

옛 방식과 유전된 성향들과 이전의 습관들은 포기되어야만 한다.
왜냐하면 은혜란 상속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새로운 탄생은 새 동기, 새 취미, 새 경향들로 이루어진다.
그들의 방식은 전혀 바꿀 필요가 없는 것으로 누구도 느끼지 않게 하라.
그들의 방식은 불변의 것이라고 결정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사업에 적합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들은 계속적인 개선을 하면서 더 높은 표준을 향해 향상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이 자아를 불신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바라보지 않는다면,
자신의 잘못들을 살피며 그리스도의 뜻을 배우려는 마음을 가지고 말씀을 연구하지 않는다면,
그분의 뜻이 그들 안에서 그들에 의해서 그들을 통해서 이루어지기를 기도하지 않는다면,
어느 누구도 안전하게 걸을 수 없다.
그들은 그들이 자신을 신뢰하지 않고 그리스도를 신뢰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리뷰 앤드 헤랄드, 1892. 4. 12. {YRP 53.4}

”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행 4:1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