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산 제사

나는 건강 개혁이 셋째천사의기별의일부이며, 마치팔과손이인간의육체에연결되어있는것처럼기별과밀접히연결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우리가 한 백성으로서 이 큰 사업에서 전진해야 할 것을 보았다. 목사들과 백성들은 연합해서 행동해야 한다. 하나님의백성들은셋째천사의외침을위하여준비를갖추지못했다. 그들에게는그들스스로가해야사업이있다. 그것은 하나님께 맡기지 말고 그들이 반드시 해야 할 사업이다. 그분께서는 이 사업을 그들에게 맡겨서 하게 하셨다. 그것은 개인적 사업이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하여 해줄 수 없다.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가 하나님을두려워하는가운데서거룩함을온전히이루어 육과영의온갖더러운것에서자신을깨끗케하자” (고후 7:1). 폭식은 이 시대에 편만한 죄이다. 강한 식욕은 남녀들을 사로잡고, 그들의 지성을 흐리게 하고, 그들의 도덕적 감각을 너무도 마비시켜, 거룩하고 고상한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분별할 수 없을 정도까지 이르게 한다. 저속한 성향이 남녀들을 지배하게 되었다.

승천하기에 적합한 상태가 되기 위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 자신을 알아야 한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육체적 구조에 관하여 깨닫고 시편 기자처럼, “내 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신묘 막측하심이라”(시 139:14)고 부르짖을 수 있게 되어야 한다. 그들은 언제나 식욕을 도덕적 지성적 능력에 굴복시켜야 한다. 육체가 정신의 종이 되어야지, 정신이 육체의 종이 되어서는 안 된다. (1증언, 485-487)

 “어 떤 사람들은 이 개혁 사업을 조소하고, 그것이 전혀 쓸데없는 것이며 현대 진리에서 마음을 분리시키는 하나의 자극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문제가 극단으로 치우쳤다고 말했다. 그런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에 관하여 말하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 경건을 공언하는 남녀들이 그들의 머리에서 발끝까지 병이 들어 있고, 타락한 식욕의 만족과 과도한 노동으로 그들의 육체적·정신적·도덕적 능력이 약화되어 있으면서 어떻게 그들이 진리의 증거를 헤아리며 하나님의 요구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인가? 그들의 도덕적·지적 능력이 흐려 있다면, 그들은 속죄의 가치나 고상한 하나님의 사업의 특성을 분별할 수 없고,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는데서 기쁨을 얻을 수도 없다. 어떻게 신경성 소화 불량자가, 그에게 있는 소망의 까닭을 묻는 모든 사람에게 온유와 두려움으로 대답할 준비를 언제나 갖추고 있을 수 있겠는가? 그런 사람은 얼마나 속히 정신이 혼란해지고 흥분되고, 자신의 병든 상상력에 의하여 전혀 그릇된 빛으로 문제들을 보게 되고, 그리스도의 생애를 특징 지었던 온유와 안정이 결핍됨으로 이치를 분별하지 못하는 사람들과의 다툼에서 그의 신앙 고백에 욕을 돌리게 될 것인가? 높은 신앙적 차원에서 문제들을 볼 때, 우리는 그리스도와 같이 되기 위하여 철저한 개혁자들이 되어야 한다.

나 는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서 건강 개혁에 대한 큰 빛의 축복을 주셔서, 우리에게 주신 요구를 순종하고, 그분의 소유인 우리의 육체와 정신으로 그분께 영광을 돌리고 마침내 하나님의 보좌 앞에 흠 없이 설수 있게 해주신 것을 보았다. 우리의 믿음은 표준을 높이고 한 걸음씩 전진하기를 요구한다. 많은 사람들은 다른 건강 개혁자들이 좇는 길에 대하여 의문을 갖는 한편, 이성적 사람으로서 그들 스스로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 인류는 비참한 상태에 놓여 있으며, 각종 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선천적 질병을 가지고 있으며, 부모들의 그릇된 습관 때문에 큰 고통을 당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들 자신뿐만 아니라 자녀들도 그들의 부모들이 걸어간 그릇된 그 길을 좇아가게 하고 있다. 그들은 그들 스스로에 관하여 무지하다. 그들은 병들어 있으면서도 그들 자신의 그릇된 습관이 엄청난 고통을 주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식사 습관이 사람의 건강과 품성, 이 세상의 유용성과 영원한 운명에 참으로 크게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기 위하여 충분히 각성하고 있는 자들은 여전히 별로 없다. 나는 하늘에서 온 빛을 받아들이고 빛 가운데서 걸어가는 유익을 깨달은 자들에게, 아직도 지식이 없어서 고통당하고 있는 자들에 대하여 더 큰 관심을 나타내야 할 의무가 있음을 보았다. 구주께서 신속히 나타나시기를 바라고 있는 안식일 준수자들은 이 위대한 개혁 사업에 있어서 관심의 부족을 나타내는 자들이 되어서는 결코 안 된다. 남녀들은 교훈을 받아야 하고, 목사들과 백성들은 그 문제를 검토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이 깨닫도록 강조하는 일에 있어서 그들에게 지워진 사업의 책임을 느껴야 한다.”(1증언, 487-489)

“하나님께서 특별히 이끄시고 축복하시는 의인들에게 필요로 되는 극기, 겸손, 절제는 이 타락한 시대에 살고 있는 이들의 사치하고 건강을 파괴시키는 습관들과 대조되어 백성들에게 제시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건강 개혁이 신체와 손의 관계처럼 셋째 천사의 기별과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주셨다. 이 중요한 주제에 대해 등한히 하는 것보다도 더 심하게 신체적·도덕적 타락을 야기시키는 것을 어디에서도 발견할 수 없다. 식욕과 정욕에 방종하고, 떨쳐 버릴 마음이 없는 죄악적인 방종을 발견할까 봐 두려워서빛에대해눈을감아버리는이들은하나님앞에서범죄하고있다. 어떤면의빛으로부터돌아서는이들은누구든지마음을강퍅하게함으로다른면의빛마저무시하게된다. 먹고마시는일에도덕적의무를범하는이들은영원한유익과관련된하나님의요구를범할있는길을마련한다. 우리의신체는우리의것이아니다. 하 나님은 거룩하고 가납할만한 산 제사로 우리들의 육체를 당신께 드릴 수 있도록 당신께서 우리에게 주신 거처를 돌보라고 요구하신다. 우리 신체는 만드신 분께 속해 있으며, 그것이 상하지 않도록 보존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에 대해 알아야 할 책임이 우리에게 있다. 자기를 만족시키고, 식욕에 방종하고, 세상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 건강을 파괴시키는 유행에 따라 옷을 입음으로 육체를 약화시킨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원수가 된다.”(3증언, 62-63)

   “ 건 강 개혁과 셋째 천사의 기별은 마치 손과 몸의 관계처럼 밀접하게 연결되어있다. 사람들은 십계명을 소홀히 여겼지만, 주님께서는 먼저 경고의 기별을 그들에게 보내지 않고는 이 계명을 범한 자들을 처벌하기 위하여 오지 않으실 것이다. 셋째 천사는 그 기별을 선포한다. 사람들이 항상 십계명을 순종하여 그 계명의 원칙들을 생애에 실천하여 왔다면, 오늘날 세상에 편만한 질병의 저주가 이르지 않았을 것이다.

남 녀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범하지 않고는 타락한 식욕과 방탕한 정욕을 자행함으로 자연 법칙을 범할 수 없다. 그러므로 그분은 우리로 하여금 그분이 우리 몸에 세우신 법칙을 범하는 우리의 죄를 보도록, 건강 개혁의 빛을 우리 위에 비치게 허락하셨다. 우리의 모든 기쁨과 고난은 자연 법칙을 순종하느냐, 범하느냐에 달려 있다. 우리의 은혜로우신 하늘 아버지께서는 그분이 설립하신 법칙들을 어떤 이들은 알면서, 또한 다른 많은 이들은 모르고 범하며 살고 있는 인간의 비참한 상태를 보신다. 그리고 인류에 대한 사랑과 동정 가운데 건강 개혁에 대하여 빛이 비치도록 하신다. 그분은 당신의 계명과 그것을 범하게 될 때에 따르게 될 형벌을 공포하셔서 모든 자들이 배우고, 자연 법칙에 조화되게 사는 일에 주의하게 하신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계명을 매우 명백하게 공포하시고, 극히 뛰어나게 하심으로, 그것은 마치 산 위에 세워진 도시와 같다. 하고자만 한다면,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 백치들이나 책임을 모면할 것이다. 자연 법칙을 명백히 하고, 그에 순종하도록 하는 것이 주님의 오심을 위하여 한 백성을 위하여 준비시키는 셋째 천사의 사업에 동반하는 사업이다.

아 담과 하와는 식욕의 부절제로 타락하였다.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사단의 가장 심한 시험을 견디어 내셨으며, 또한 인간을 위하여 식욕을 정복하셨다. 그리하여 인간도 이길 수 있음을 보여주셨다. 아담은 비록 식욕 때문에 타락하고 행복한 에덴을 상실했지만, 아담의 후손들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식욕을 정복하고 모든 일에 절제함으로 에덴을 회복할 수 있다.

무 지가 이제는 율법을 범하는 데 대한 아무 핑계도 되지 않는다. 빛이 분명하게 비치고 있으며, 위대하신 하나님께서 친히 사람의 교사가 되시기 때문에 아무도 무지할 필요가 없다. 모든 사람들은 건강 개혁에 관하여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시는 건전한 철학과 진정한 경험에 유의해야 할 가장 신성한 의무로 매여 있다. 그분은 건강 개혁의 대주제가 마음에 동요를 일으키고 일반 대중의 마음을 깊이 분기 시키어 연구하게 되기를 뜻하셨다. 왜냐하면 남녀들이 그들의 죄악스럽고 건강을 파괴하며, 두뇌를 고갈시키는 습관을 가진 채로는 신령한 진리를 분별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신령한 진리를 통해 그들은 성화되고, 고결하게 되고, 고상하게 되어 영광의 왕국에서 하늘 천사들의 무리와 더불어 살기에 적합하게 되어야 한다.

노아시대의거민들은저들의비뚤어진식욕에방종하게되었기때문에멸망당하였다. 소돔과고모라는부자연스러운식욕에방종함으로말미암아하나님의신령한요구와식욕의아우성을구분하지못하게됨으로멸망당하였다. 후자가 저들을 사로잡아 저들은 사나워지고 혐오스럽고 가증한 일을 대담하게 행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는 이 땅 위에 그들이 사는 것을 더 이상 용납하실 수 없게 되었다. 하나님은 바벨론의 죄악이 탐욕과 술취함이라고 말씀하신다.

사도 바울은 교회를 향하여 이렇게 격려한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 12:1). 그런데 사람들은 죄스러운 방종으로 저희 몸을 거룩하게 하지 못한다. 만일 그들이 불결하다면, 신령한 예배자가 되기에 부당하며, 그들은 하늘에 들어가기에 합당하지 못하다. 만일, 사람들이 건강개혁에 관하여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시는 빛을 소중하게 여긴다면, 그는 진리로 성화될 수 있으며, 불멸성을 위하여 적합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만일 사람이 그 빛을 무시하고 천연계의 법칙을 어기며 산다면, 그는 형벌을 면치 못할 것이다.

하 나님께서는 인간을 완전하고 거룩하게 창조하셨다. 그러나 인간은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므로 말미암아 그 거룩한 상태로부터 타락하였다. 타락 이후로 질병과 고난과 사망은 급속하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인간이 그 창조주를 모독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사랑은 인류를 위하여 아직도 펼쳐져 있다. 그분은 인간들에게 빛이 비치도록 허용하심으로써 인간이 온전한 생애를 살기 위해서 자신의 존재를 지배하는 천연 법칙과 조화되게 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도록 하신다. 그러므로 자신의 신체와 정신적 능력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행사되도록 사는 법을 배우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이다.”(3증언, 161-16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